2013. 5. 15.

Dupont Tyvek(듀폰타이벡) 기능성원단

N쇼핑몰과 C쇼핑몰 T쇼핑몰에서 [ Dupont Tyvek(듀폰타이벡)] 원단을 구매했다.

1차 N쇼핑몰 2차 C쇼핑몰 3차 T쇼핑몰에서 순차적으로 구매를 했다.

처음 N쇼핑몰에서 듀폰타이벡을 구입당시 원단이 좋았으므로 

C쇼핑몰에서 아무 의심 없이 같은 원단이라 생각하고 구입했고 두 원단이 다르다는 결론에 마지막으로  T쇼핑몰에서 기능성원단을 구입했다. 결론적으로 3종류의 원단은 같은 느낌 다른 원단이였다~!!!


 A쇼핑몰 우리가족 건강지킴이 Dupont Tyvek   ₩ 3,900 1마  - 152cm × 90cm
 C쇼핑몰 가족건강 지키는 타이벡 TYVEK ₩ 3,600 1마 - 152cm × 90cm
 T쇼핑몰 에어벡-방수시트 진드기 예방용 ₩ 3,500 1마 - 152cm × 90cm
N쇼핑몰/C쇼핑몰 소재 : 100% 고밀도 폴리에틸렌
* T쇼핑몰 소재 : 통기성필름+부직포

N쇼핑몰과 C쇼핑몰은 같은 DUPONY 사의 제품이다
그런데 왜 원단의 차이가 느껴질까? 입고되는 시점에서의 본사원단의 변화일까?
같은 듀폰사의 제품이라 같은 원단일지 알았지만 아니었다.

★ A쇼핑몰 - Dupont Tyvek(듀폰타이벡) 


★ C쇼핑몰 - Dupont Tyvek(듀폰타이벡) 
                 


★ T쇼핑몰 에어벡-방수시트 진드기 예방용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같은 주황색판에 놓고 찍은 사진이다. (아이폰사진이라 더 정확하게 표현이 안됐을지 몰라도)

C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원단이 더 얇고 또한 조직들의 성김이 보이며 얼룩덜룩 얇은 곳이 비쳐 보인다.
T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원단은 얇은 느낌은 없지만 부직포의 느낌이 드는 원단이며 종이스럽다.
쇼핑몰중 A 쇼핑몰의 원단이 더 톡톡하며 구김시 짱짱하게 구겨지는 느낌이 든다. 

듀폰타이백이라는 원단을 선택한 이유는 베게 커버. 매트리스 커버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입을 했다.
또한 만들어 사용해 보니. A몰은 짱짱한 느낌과 방수가 되는 매끄러운 느낌이 드는 반면(조금 사각 사각 소리가 난다) 
C몰은 너무 얇다. 좀 짱짱한 맛이 떨어지고 T몰은 너무 종이 갔다. 이번 세탁으로 인해 커버를 벗겨 보니 
T몰 원단은 방수가 될지언정 먼지를 너무 붙잡고 있다. 촉감도 떨어지고. 

A>C>T 순이랄까...

아마도 A쇼핑몰제품을 구매하지 않을까 싶다. 아직 베케커버만 위의 언급된 원단으로 만들어 보았을 때 커버용으로는 
A몰 제품이 제일 적당하지 않을까 싶다. 물론 개인적인 소견이다.

(참고 : 타이벡의 특징상 구김도 있을 수 있으면 흰색이라 오염도 될 수 있는 제품이다. 
오염에 노출되어지는 용도의 제품으로 많이 사용이 된다.
하지만 C쇼핑몰에서 제품을 받을 당시 군데군데 오염이 되어져 있더라..ㅜㅜ 깔끔하게 사용하고픈 의욕까지 잠재우는 구나....) 

댓글 없음: